태양계는 태양과 그 주변에 떠도는 천체들로 이루어진 천체 집합체

태양:
태양은 태양계의 중심에 위치한 거대한 별로, 99.86%의 태양계 전체 질량을 차지합니다. 태양은 수소와 헬륨 등의 가스로 이루어져 있으며, 중심에서 발생하는 핵융합에 의해 엄청난 열과 에너지를 방출합니다.

행성:
수성 (Mercury):
가장 가까운 행성으로, 태양 주위를 약 88일 동안 공전합니다. 표면 온도는 매우 높고 낮은 온도 차이가 큽니다.
금성 (Venus):
지구와 비슷한 크기를 가진 금성은 뜨거운 대기와 강한 기후를 가진 행성입니다. 밤하늘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행성 중 하나입니다.
지구 (Earth):
우리가 사는 행성으로, 물과 대기가 존재하며 생명체가 서식하는 유일한 행성입니다.
화성 (Mars):
지구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행성으로, 적색 표면 때문에 화성이라 불립니다. 우주 탐사 로봇들이 화성 탐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목성 (Jupiter):
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으로, 대량의 가스와 대표적인 대적점이라 불리는 대적대를 가지고 있습니다.
토성 (Saturn):
아름다운 원반 모양의 환영망원경으로 유명한 행성입니다. 얇은 가스 대기와 많은 양의 반지로 유명합니다.
천왕성 (Uranus):
사진을 통해 처음으로 발견된 행성으로, 기존의 행성과는 다르게 누군가의 망원경으로는 볼 수 없습니다.
해왕성 (Neptune):
태양계에서 가장 먼 행성으로, 청록색의 대기와 강한 바람으로 유명합니다.

소행성, 혜성, 위성 등:
**소행성 대표적으로는:
케레스 (Ceres): 태양계 내 소행성 대표로, 소행성 헤르메스 그룹에 속합니다.
**혜성 대표적으로는:
할리-보필러 (Halley-Bopp): 태양에 접근할 때마다 매우 밝게 빛나는 혜성 중 하나입니다.
**위성 대표적으로는:
지구의 달 (Moon): 지구의 위성으로, 우리가 가장 가깝게 관찰할 수 있는 천체 중 하나입니다.